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네이버에서 이전해왔습니다. 반갑습니다.
    살며고민하며 2022. 1. 21. 23:16

     

     

    그동안 애착하는 네이버 블로그였지만,

   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계속 유지한다는건 결과적으로 

    네이버 좋은일만 시킨다는게 결론이었습니다.

     

    네이버블로그는 내꺼가 아니었습니다.

    언제든 컨텐츠는 빼앗길수 있고,

    네이버 아이디까지 정지될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내가 만든 컨텐츠, 내 이웃, 그리고, 내 삶의 원천이었던 모든것들이

    뒤돌아보니 네이버에 너무 많이 종속되어 있더군요.

     

    <티스토리는 테두리 넣는 기능이 없군요.ㅎㅎ 아쉽아쉽>

    티스토리는 내 개인도메인을 허용해줍니다. 네이버는 불가능하죠.

    좀만 깝죽대도, 경고 날라오고, 정지 먹이더군요.

    "다음에 한번 더 실수 하면 영구정지 날린다"는 마지막 한마디와 함께.

    머리가 때앵~!

     

    정나미가 뚝 떨어졌습니다.

    내가 왜???? 네이버에 무릎꿇어야 하지??

    내가 먹고 사는거 홍보하다가 실수 할수도 있지.

    그걸 가지고 그런 협박을...

     

    그래서 결정했습니다.

    1. 티스토리로 옮긴다

    2. 내 도메인을 갖는다.

    3. 네이버에서 머뭇거렸던 나의 노하우는 티스토리에서 마음껏 푼다

    4. 네이버 이웃들은 아쉽지만, 내가 정성껏 꾸며놓으면 티스토리 이웃으로라도 못만나겠는가!

     

    네이버 프랜즈도 그립지만,

    새로 사귄 카카오프랜즈도 만만치 않습니다.

    티스토리의 좀 아쉬운 이미지편집 기능은

    이미지는 미리캔버스로 최대한 보완한다는 생각입니다.

    네이버와는 글쓰기 맛이 좀 다르긴 하지만,

    적응해 나갈수 있어보입니다.

    글 써 나가는 재미는 동일하니까요!

     

    그러니, 여기 티스토리에서는 마음껏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